대외활동

 


일본어 학습반

도서 안내

은유 Metaphor ( 2016.05.1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5
대외활동

 

 
 
작성자 researcher
작성일 2016/06/05
ㆍ조회: 1569      
은유 Metaphor ( 2016.05.1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5
 
생물학 논문 번역 전종훈 언어연구소의 전자책 쇼핑 국내 최대 외국어 ㆍ 번역 포털 사이트
 
 
 
  
 
 

Metaphor
 
 
 
 
 
은유는 이미지를 묘사하는 좋은 방법이다.
A metaphor is a good way to describe images.
 
‘metaphor’는 ‘은유’, ‘비유’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A metaphor is a good way to describe images.
은유는 이미지를 묘사하는 좋은 방법이다.
 
‘metaphor’는 사물의 상태나 움직임을 암시적으로 나타내는 수사법을 이르며, way는 어떤 일을 해 나가거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취하는 수단이나 방식을 말한다. 참고로 way는 관련 유사어와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way는 일반적으로 아래의 여러 말 대신에 쓰이는 구어적인 말이며, method는 이론적, 체계적으로 일정한 절차를 따르는 방법을 말한다. manner는 개성적 또는 특유한 방법을 뜻하며, mode는 습관적인 또는 기호에 따른 방법으로 다소 형식적인 딱딱한 말이다. fashion은 유행되고 있는 mode를 나타내는 일이 많고 특히 in, after와 함께 전치사구 속에서 쓰는 말이며, system은 신중하게 정해진 정연한 체계적 방법을 가리킨다. describe는 어떤 대상이나 사물, 현상 따위를 언어로 서술해서 표현하는 것을 뜻하며, 관련 유사어와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describe는 상황이 생생하게 머리에 떠오르도록 묘사하는 것을 뜻하며, relate는 목격?경험의 내용을 상세히 또는 순서 있게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rehearse는 기지의 사실을 요약하여 되풀이하거나 예행 연습으로 복창하는 것을 뜻하는데 현재는 후자의 뜻이 보통이다. recite는 세부, 항목을 열거하여 말하거나 암기한 대로 되풀이하는 것을 의미하며, recount는 recite의 첫 번째 뜻으로 쓰는 것이 보통이다. narrate는 소설같이 전개하고 클라이맥스를 곁들여가며 이야기하는 것을 말한다. 복수형으로 사용되고 있는 image는 감각에 의하여 획득한 현상이 마음 속에서 재생된 것을 가리킨다.
 
It was expressed in a well-worn metaphor.
그것은 진부한 비유로 표현되어 있다.
 
과거 시제의 수동태로 쓰이고 있는 express는 생각이나 느낌 따위를 언어로 나타내는 것을 말하며, well-worn은 표현 따위가 낡아서 새롭지 못한 것을 의미한다. ‘metaphor’는 어떤 현상이나 사물을 직접 설명하지 않고 다른 비슷한 현상이나 사물에 빗대어서 설명하는 것을 뜻한다.
 
A soccer game is used as a metaphor for the competitive struggle of life.
축구 경기는 경쟁이 심한 삶의 투쟁에 대한 비유로 이용된다.
 
soccer game은 주로 발로 공을 차서 상대편의 골에 공을 많이 넣는 것으로 승부를 겨루는 경기를 말하며, 3인칭 단수 현재 시제의 수동태로 사용되고 있는 use는 대상을 필요에 따라 이롭게 쓰는 것을 뜻한다. use는 쓰다라는 뜻의 가장 일반적인 말로 종종 도구, 수단으로 함을 강조하며, employ는 그때까지 사용하지 않는 것을 유효하게 쓰는 것을 뜻하며 use와 교환 가능하다. utilize는 실용적으로 또는 유리하게 쓰는 것을 말한다. as는 자격 표시 전치사이며, ‘metaphor’는 ‘비유’라는 뜻을 나타내고 있다. competitive는 같은 목적에 대하여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것을 나타내며, struggle은 어떤 대상을 이기거나 극복하기 위한 싸움을 말한다. 참고로 struggle은 관련 유사어와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struggle은 대립, 저항하는 것에 대항한 격렬한 노력을 말하며, quarrel은 주로 개인 또는 집단 사이의 말다툼을 말한다. fight는 대결이나 치고 받는 것을 뜻하며, feud는 서로 다른 집단, 가족 사이의 폭력과 그에 대한 복수라는 형태를 취하는 다툼을 의미한다. conflict는 사상, 이해, 세력 따위의 충돌, 불일치를 이른다.
 
제공: 전종훈 소장
전종훈 언어연구소
www.chunlingo.com
호주 시드니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언어학 박사

원문 출처 : http://www.koreatimes.co.kr/koreatime_adminV2/LTNIE/common/nview.asp?idx=434&nmode=13&pageNum=4,3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전종훈 언어연구소에서 독점 제공하는 코리이타임스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 researcher 2016/02/02 2693
336 치우다 Take away ( 2016.07.3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6 researcher 2016/08/12 2044
335 가다 Take to ( 2016.07.25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5 researcher 2016/08/12 1677
334 얻다 Derive from ( 2016.07.2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4 researcher 2016/08/12 3314
333 끝내다 Finish off ( 2016.07.1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3 researcher 2016/08/12 2250
332 넘어지다 Go down ( 2016.07.1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2 researcher 2016/08/12 1418
331 매달다 Hang up ( 2016.07.1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1 researcher 2016/08/12 2442
330 써서 닳아 없애다 Wear out ( 2016.07.09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0 researcher 2016/08/12 1443
329 들여다보다 Look into ( 2016.07.0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9 researcher 2016/08/11 1672
328 다가가다 Come up to ( 2016.07.02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8 researcher 2016/07/03 2025
327 실행 Practice ( 2016.06.27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7 researcher 2016/07/03 1398
326 유지하다 Maintain ( 2016.06.25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6 researcher 2016/07/03 1755
325 수리하다 Repair ( 2016.06.2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5 researcher 2016/06/22 2718
324 약학 Pharmacy ( 2016.06.1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4 researcher 2016/06/22 1535
323 놀이방 Nursery ( 2016.06.1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3 researcher 2016/06/22 1428
322 사려 깊은 Judicious ( 2016.06.1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2 researcher 2016/06/22 1384
321 순서 Order ( 2016.06.0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1 researcher 2016/06/22 1337
320 낙관적인 Optimistic ( 2016.06.0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0 researcher 2016/06/22 1533
319 졸업장 Diploma ( 2016.03.2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299 researcher 2016/06/22 1292
318 악보 없이 연주하다 Play by ear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90 researcher 2016/06/22 1540
317 뜯어먹다 Browse ( 2015.01.2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89 researcher 2016/06/22 1506
316 잘 해내다 Put across ( 2015.01.17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86 researcher 2016/06/22 1793
315 구성하다 Make up ( 2014.05.2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20 researcher 2016/06/22 1465
314 구입하다 Purchase ( 2016.05.3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9 researcher 2016/06/05 1956
313 이상적인 Ideal ( 2016.05.2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8 researcher 2016/06/05 1487
312 통지하다 Notify ( 2016.05.2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7 researcher 2016/06/05 1476
311 중재하다 Mediate ( 2016.05.2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6 researcher 2016/06/05 1356
310 은유 Metaphor ( 2016.05.1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5 researcher 2016/06/05 1569
309 집단 학살 Genocide ( 2016.05.1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4 researcher 2016/06/05 1281
308 상품 Merchandise ( 2016.05.09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3 researcher 2016/06/05 1037
123456789101112

인사말 |  자유게시판 |  견적 의뢰하기 |  1:1 상담 |  공지사항 |  개인정보 취급 방침 |  온라인 회원 약관 |  찾아오시는 길 |  사이트맵

전종훈언어연구소는 연결된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과 관련된 거래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명 : 전종훈언어연구소   상담전화 : 한혜숙 연구원 . 010.3335.6740   ■ 대표전화 : 02.313.4854   팩스 : 02.6442.4856   사업자등록번호 : 110-17-96892
감수자 : 전종훈 (호주 시드니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언어학 박사 학위 취득)    E-mail : chuntrans@daum.net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3길 23-8, 3층(역촌동, 탑빌라트)   대표 : 전종훈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서울은평-0972 호
카페 : http://cafe.daum.net/chuntrans 블로그 : http://blog.naver.com/chuntrans. 트위터 : http://twitter.com/chuntrans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chuntrans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