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일본어 학습반

도서 안내

약학 Pharmacy ( 2016.06.1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4
대외활동

 

 
 
작성자 researcher
작성일 2016/06/22
ㆍ조회: 1532      
약학 Pharmacy ( 2016.06.1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4
 
일본어 고문 번역 전종훈 언어연구소의 서적 쇼핑 국내 최대 외국어 ㆍ 번역 포털 사이트

 
 
 
 
 
 
Pharmacy
 
 
 
 

알겠습니다. 약국에 들렸다가 돌아오겠습니다.
OK, I’ll be back after stopping by the pharmacy.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
 
‘pharmacy’는 ‘약학’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의미는 ‘약국’ 등의 의미로 확대된다. ‘pharmacy’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외국어영역에서 10.1퍼센트의 출제 확률을 가지고 있으며, 난이도는 상에 속하는 단어이다.
 
She spent four years studying pharmacy.
그녀는 약학을 공부하며 4년을 보냈다.
 
과거 시제로 쓰이고 있는 spend는 시간 따위를 들이거나 써서 없애는 것을 뜻하며, 분사 구문에 사용되고 있는 study는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 것을 말한다. 참고로 study는 관련 유사어 learn과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study는 노력하여 체계적으로 연구하다라는 뜻이며, learn은 공부나 연습에 의해서 또는 가르침을 받아서 지식이나 기술을 얻는 것을 의미하는 말로 특히 익히다를 뜻한다. ‘pharmacy’는 약품의 화학적 성질, 제법, 효능 따위의 기술과 이론을 연구하는 학문을 말한다.
 
OK, I’ll be back after stopping by the pharmacy.
알겠습니다. 약국에 들렸다가 돌아오겠습니다.
 
back는 원래 있던 곳으로 다시 오는 것을 의미하며, 시간 표시 전치사 after의 목적어로 쓰이는 stop by는 지나는 길에 잠깐 들어가 머무르는 것을 말한다. ‘pharmacy’는 약사가 약을 조제하거나 파는 곳을 가리킨다.
 
I suppose pharmacies sell lots of analgesics.
약국에서는 진통제를 많이 파는 것 같다.
 
suppose는 미루어 생각하여 헤아리는 것을 뜻하며, 관련 유사어와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suppose는 확증이 없는 채로 추정하는 것을 말하며, think는 생각한다라는 뜻의 가장 일반적이고 넓은 뜻을 가진다. consider는 어떤 것에 생각을 집중하는 것을 말하며, contemplate는 지식, 이해를 깊게 하거나 어떤 계획 따위를 세우기 위해 시간을 들여 깊이 생각하는 것을 묘사한다. deliberate는 어떤 문제에 관하여 결론을 내리기 위해 모든 각도에서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을 가리키며, reason은 논리적 사고를 되풀이하여 어떤 결론, 판단에 도달하는 행위를 말한다. reflect는 현재의 일, 과거에 있었던 따위에 관하여 곰곰이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을 나타내며, speculate는 불확실한 전제, 근거에 의하여 생각하는 것을 말한다. 복수형으로 쓰이고 있는 pharmacy는 약사가 처방전에 의하여 약을 지어 주는 곳을 가리키며, sell은 값을 받고 물건 따위를 남에게 넘기는 것을 뜻한다. analgesics는 중추 신경계에 작용하여 환부의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약을 말한다.

제공: 전종훈 소장
전종훈 언어연구소
(www.chunlingo.com)
호주 시드니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언어학 박사
 
문헌 출처 : http://www.koreatimes.co.kr/koreatime_adminV2/LTNIE/common/nview.asp?idx=442&nmode=13&pageNum=4,3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전종훈 언어연구소에서 독점 제공하는 코리이타임스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 researcher 2016/02/02 2689
336 치우다 Take away ( 2016.07.3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6 researcher 2016/08/12 2044
335 가다 Take to ( 2016.07.25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5 researcher 2016/08/12 1677
334 얻다 Derive from ( 2016.07.2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4 researcher 2016/08/12 3312
333 끝내다 Finish off ( 2016.07.1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3 researcher 2016/08/12 2245
332 넘어지다 Go down ( 2016.07.1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2 researcher 2016/08/12 1416
331 매달다 Hang up ( 2016.07.1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1 researcher 2016/08/12 2439
330 써서 닳아 없애다 Wear out ( 2016.07.09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0 researcher 2016/08/12 1442
329 들여다보다 Look into ( 2016.07.0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9 researcher 2016/08/11 1669
328 다가가다 Come up to ( 2016.07.02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8 researcher 2016/07/03 2022
327 실행 Practice ( 2016.06.27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7 researcher 2016/07/03 1396
326 유지하다 Maintain ( 2016.06.25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6 researcher 2016/07/03 1755
325 수리하다 Repair ( 2016.06.2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5 researcher 2016/06/22 2715
324 약학 Pharmacy ( 2016.06.1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4 researcher 2016/06/22 1532
323 놀이방 Nursery ( 2016.06.1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3 researcher 2016/06/22 1427
322 사려 깊은 Judicious ( 2016.06.1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2 researcher 2016/06/22 1384
321 순서 Order ( 2016.06.0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1 researcher 2016/06/22 1337
320 낙관적인 Optimistic ( 2016.06.0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0 researcher 2016/06/22 1533
319 졸업장 Diploma ( 2016.03.2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299 researcher 2016/06/22 1289
318 악보 없이 연주하다 Play by ear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90 researcher 2016/06/22 1539
317 뜯어먹다 Browse ( 2015.01.2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89 researcher 2016/06/22 1504
316 잘 해내다 Put across ( 2015.01.17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86 researcher 2016/06/22 1791
315 구성하다 Make up ( 2014.05.2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20 researcher 2016/06/22 1465
314 구입하다 Purchase ( 2016.05.3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9 researcher 2016/06/05 1954
313 이상적인 Ideal ( 2016.05.2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8 researcher 2016/06/05 1486
312 통지하다 Notify ( 2016.05.2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7 researcher 2016/06/05 1475
311 중재하다 Mediate ( 2016.05.2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6 researcher 2016/06/05 1356
310 은유 Metaphor ( 2016.05.1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5 researcher 2016/06/05 1568
309 집단 학살 Genocide ( 2016.05.1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4 researcher 2016/06/05 1280
308 상품 Merchandise ( 2016.05.09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3 researcher 2016/06/05 1037
123456789101112

인사말 |  자유게시판 |  견적 의뢰하기 |  1:1 상담 |  공지사항 |  개인정보 취급 방침 |  온라인 회원 약관 |  찾아오시는 길 |  사이트맵

전종훈언어연구소는 연결된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과 관련된 거래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명 : 전종훈언어연구소   상담전화 : 한혜숙 연구원 . 010.3335.6740   ■ 대표전화 : 02.313.4854   팩스 : 02.6442.4856   사업자등록번호 : 110-17-96892
감수자 : 전종훈 (호주 시드니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언어학 박사 학위 취득)    E-mail : chuntrans@daum.net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3길 23-8, 3층(역촌동, 탑빌라트)   대표 : 전종훈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서울은평-0972 호
카페 : http://cafe.daum.net/chuntrans 블로그 : http://blog.naver.com/chuntrans. 트위터 : http://twitter.com/chuntrans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chuntrans



Warning: Unknown: open(./data/session/sess_vub7gr2f2dns83umr4s7m9i1c5, O_RDWR) failed: No such file or directory (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