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일본어 학습반

도서 안내

써서 닳아 없애다 Wear out ( 2016.07.09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0
대외활동

 

 
 
작성자 researcher
작성일 2016/08/12
ㆍ조회: 1447      
써서 닳아 없애다 Wear out ( 2016.07.09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0
 
번역 업체 합리적인 가격 최상의 번역 서비스 글로벌 서비스 국내 최대 외국어 ㆍ 번역 포털 사이트

 

 

 

Wear out
 
 
 

 
그녀는 작년에 신발을 세 켤레 닳아 없앴다.
She wore out three pairs of shoes last year.
 
‘wear out’는 ‘~을 써서 닳아 없애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의미는 ‘닳다’, ‘(인내 따위)를 다하게 하다’, ‘~을 지치게 하다’ 등의 의미로 화장된다.
 
She wore out three pairs of shoes last year.
그녀는 작년에 신발을 세 켤레 닳아 없앴다.
 
원문에서 과거 시제로 쓰이고 있는 ‘wear out’는 어떤 물건을 오래 써서 낡게 하거나 그 물건의 길이・두께・크기 따위를 줄어들게 하는 것을 뜻한다. pair는 신이나 양말 따위의 짝이 되는 두 개를 한 벌로 세는 단위를 말하며, 관련 유사어 couple과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pair는 한 쪽이 없으면 다른 쪽도 쓸모가 없어지는 상보 관계에 있는 2부분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며, couple은 상보 관계가 없는 같은 종류의 2개를 의미한다. 복수형으로 쓰이고 있는 shoe는 땅을 딛고 서거나 걸을 때에 신는 물건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His socks wear out quickly because he has only two pairs.
그는 양말이 두 켤레 밖에 없기 때문에 양말이 빨리 닳는다.
 
원문에서 복수형으로 사용되고 있는 sock는 맨발에 신도록 실이나 섬유로 짠 것을 말하며, ‘wear out’는 물건 따 따위 오래되어 헐고 너절한 것을 의미한다. quickly는 걸리는 시간이 짧은 것을 묘사하는 부사이며, only는 여러 가지 가운데서 다른 것은 있을 수 없고 다만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초점 부사이다. 참고로 only는 수식하는 대상에 따라 다음과 같이 위치가 달라진다. 한 단어를 수식하는 경우는 그 앞뒤에 위치하며, 절을 수식하는 경우는 주로 그 앞뒤에 온다. 문(文)을 수식하는 경우는 동사의 앞에 놓는 경향이 강하고 또 특히 강조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부사 only가 문두에 오는 일은 드물다.
 
She is wearing out her welcome.
그녀는 사람들의 눈총을 받고 있다.
 
원문에서 현재 진행형으로 쓰이고 있는 wear out one’s welcome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미워하는 마음을 받는 것을 뜻한다.
 
His friend wore me out last night.
그의 친구가 나를 지치게 했다.
 
friend는 가깝게 오래 사귄 사람을 가리키며, 과거 시제로 쓰이고 있는 ‘wear out’는 힘든 일을 하거나 어떤 일에 시달려서 기운이 빠진 것을 뜻한다. 참고로 friend는 관련 유사어와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friend는 친구를 뜻하는 가장 일반적인 말이며, acquaintance는 만나면 말을 나눌 정도로 아는 사람을 의미한다. companion은 어떤 행동・상태 따위를 함께 하는 사람을 이르며, crony는 오랜 세월에 걸친 종종 학창 시절의 친구를 가리키며 젊은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쓰이지 않는 말이다. associate는 종종 공통의 이익・목적・사업 따위에서 대등한 입장에서 교제하는 사람을 말하며, comrade는 공동의 목적・운명 따위로 맺어진 동지를 이른다. colleague는 지적인 직업상의 동료로 개인적 친숙은 관계 없으며, buddy는 comrade의 구어로 쓰인다. chum과 pal은 둘 다 친구를 뜻하는 구어이다.
 
제공: 전종훈 소장
전종훈 언어연구소
(www.chunlingo.com)
호주 시드니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언어학 박사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전종훈 언어연구소에서 독점 제공하는 코리이타임스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 researcher 2016/02/02 2693
336 치우다 Take away ( 2016.07.3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6 researcher 2016/08/12 2044
335 가다 Take to ( 2016.07.25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5 researcher 2016/08/12 1680
334 얻다 Derive from ( 2016.07.2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4 researcher 2016/08/12 3317
333 끝내다 Finish off ( 2016.07.1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3 researcher 2016/08/12 2250
332 넘어지다 Go down ( 2016.07.1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2 researcher 2016/08/12 1419
331 매달다 Hang up ( 2016.07.1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1 researcher 2016/08/12 2443
330 써서 닳아 없애다 Wear out ( 2016.07.09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30 researcher 2016/08/12 1447
329 들여다보다 Look into ( 2016.07.0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9 researcher 2016/08/11 1674
328 다가가다 Come up to ( 2016.07.02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8 researcher 2016/07/03 2025
327 실행 Practice ( 2016.06.27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7 researcher 2016/07/03 1398
326 유지하다 Maintain ( 2016.06.25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6 researcher 2016/07/03 1755
325 수리하다 Repair ( 2016.06.2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5 researcher 2016/06/22 2718
324 약학 Pharmacy ( 2016.06.1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4 researcher 2016/06/22 1537
323 놀이방 Nursery ( 2016.06.1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3 researcher 2016/06/22 1430
322 사려 깊은 Judicious ( 2016.06.1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2 researcher 2016/06/22 1384
321 순서 Order ( 2016.06.0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1 researcher 2016/06/22 1338
320 낙관적인 Optimistic ( 2016.06.0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20 researcher 2016/06/22 1535
319 졸업장 Diploma ( 2016.03.2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299 researcher 2016/06/22 1292
318 악보 없이 연주하다 Play by ear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90 researcher 2016/06/22 1540
317 뜯어먹다 Browse ( 2015.01.2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89 researcher 2016/06/22 1508
316 잘 해내다 Put across ( 2015.01.17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86 researcher 2016/06/22 1793
315 구성하다 Make up ( 2014.05.2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120 researcher 2016/06/22 1465
314 구입하다 Purchase ( 2016.05.30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9 researcher 2016/06/05 1956
313 이상적인 Ideal ( 2016.05.28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8 researcher 2016/06/05 1488
312 통지하다 Notify ( 2016.05.23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7 researcher 2016/06/05 1477
311 중재하다 Mediate ( 2016.05.21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6 researcher 2016/06/05 1356
310 은유 Metaphor ( 2016.05.16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5 researcher 2016/06/05 1569
309 집단 학살 Genocide ( 2016.05.14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4 researcher 2016/06/05 1281
308 상품 Merchandise ( 2016.05.09 ) < 그림으로 이해하는 전종훈의 영어교실 313 researcher 2016/06/05 1037
123456789101112

인사말 |  자유게시판 |  견적 의뢰하기 |  1:1 상담 |  공지사항 |  개인정보 취급 방침 |  온라인 회원 약관 |  찾아오시는 길 |  사이트맵

전종훈언어연구소는 연결된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과 관련된 거래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명 : 전종훈언어연구소   상담전화 : 한혜숙 연구원 . 010.3335.6740   ■ 대표전화 : 02.313.4854   팩스 : 02.6442.4856   사업자등록번호 : 110-17-96892
감수자 : 전종훈 (호주 시드니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언어학 박사 학위 취득)    E-mail : chuntrans@daum.net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3길 23-8, 3층(역촌동, 탑빌라트)   대표 : 전종훈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서울은평-0972 호
카페 : http://cafe.daum.net/chuntrans 블로그 : http://blog.naver.com/chuntrans. 트위터 : http://twitter.com/chuntrans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chuntrans



Warning: Unknown: open(./data/session/sess_kt1u3e57e8qfuof51r3u57q4j0, O_RDWR) failed: No such file or directory (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